반응형
c언어 포인터로 구조체 전달/활용
Pass structures using pointers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|
/* Passing structures using pointers */
#include <stdio.h>
// Structure vehicle
struct vehicle { int x, y; };
// Move vehicle
void move(struct vehicle *v, int vx, int vy) {
v->x = v->x + vx;
v->y = v->y + vy;
}
int main() {
struct vehicle truckData = { 11, 27 };
struct vehicle *truck = &truckData;
printf("truckData - x: %d, y: %d\n", truckData.x, truckData.y);
printf("truck - x: %d, y: %d\n", truck->x, truck->y);
// Move and print result
move(truck, 1, 3);
printf("truck - x: %d, y: %d\n", truck->x, truck->y);
}
|
cs |
반응형
'C 언어 > C언어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언어 #40] 표준체중 비만도 (obesity) 구하기 (0) | 2020.07.11 |
---|---|
[C언어 #40_2] 표준체중 비만도 (obesity) 구하기 (0) | 2020.07.10 |
[C언어 #38] 포인터 (pointer) segfault (0) | 2020.07.07 |
[C언어 #37] 포인터 (pointer) (0) | 2020.07.07 |
[C언어 #36] 구조체 (struct) 함수 활용 (0) | 2020.07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