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[쉽게 배우는 자바 프로그래밍] 

Chapter 03. 제어문과 메서드

프로그래밍 문제 


6. 철수와 영희가 가위(s), 바위(r), 보(p) 게임을 한다. 다음 실행결과와 같이 r, p, s 중 하나를 입력해 승자 또는 무승부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// TODO Auto-generated method stub
        String chulsoo, younghee;
        char r, p, s;
 
        Scanner input = new Scanner(System.in);
 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("\n" + " 철수 (r, p, s) : ");
        chulsoo = input.nextLine();
 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("\n" + " 영희 (r, p, s) : ");
        younghee = input.nextLine();
 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");
 
        if (chulsoo.equals(younghee)) {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무승부");
        } else if ((chulsoo.equals("r"&& younghee.equals("s")) || (chulsoo.equals("s"&& younghee.equals("p")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|| (chulsoo.equals("p"&& younghee.equals("r"))) {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철수 승!");
        } else if ((chulsoo.equals("r"&& younghee.equals("p")) || (chulsoo.equals("s"&& younghee.equals("r")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|| (chulsoo.equals("p"&& younghee.equals("s"))) {
    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영희 승!");
        }
    }



반응형